로그인 | 회원가입 | 주문조회 | 원클릭연장 | 이용학교/기관/기업 | 고객센터

Best 패션/ 시사잡지 | Best 헤어샵/ 카페잡지 | Best 초등생/ 중학생잡지


        

 
[분야] 상세검색   
패션 / 뷰티   
여성 / 리빙   
요리 / 건강   
아동 / 교육   
독서 / 논술   
남성 / 스포츠   
시사 / 경제   
여행 / 취미   
과학 / 수학   
영어 / 어학   
미술 / 디자인   
건축 / 인테리어   
문화 / 예술   
컴퓨터 / 산업   
교양 / 종교   
 
원클릭 연장
  • 12월호 잡지 맛보기
  • 매거진F 13호 조개
  • 매거진B(한글판) 10월호 아스티에드빌라트
대량구독지원
해외신문

[우편] 월간 객석




발행사 :   객석컴퍼니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문화/예술, 음악/공연, 춤/무용,
발행횟수 :   월간 (연12회)
발행일 :   전월 말일경
11월호 정기발송일 :   2020년 10월 26일
정기구독가 (12개월) :  156,000 원 120,000 (23%할인↓)(배송료무료)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15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최근호 정기발송일( 11월호) : 2020-10-26

정간물명

  월간 객석

발행사

  객석컴퍼니

발행일

  전월 말일경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우편 )

수령예정일

  발행일기준 3~5일 소요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6412-0125 / nice@nicebook.kr)

유의사항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15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64 COVER STORY
지휘대에 불어온 여풍
세계의 파워 여성 지휘자 16인
History를 만드는 그녀들의 Herstory _박서정·박찬미·이미라·장혜선·한정호·배윤미

gaeksuks eye

16 독일 l ‘라 조콘타’ & ‘영매’ _오주영
18 프랑스 l 제20회 엑토랄 페스티벌 _전윤혜
20 오스트리아 l 새로운 ‘피델리오’ _김운하
22 미국 l 2021년으로 향하는 메트 오페라 _김동민
28 ISSUE & NEWS
32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6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CURRENT

42 MEET THE ARTIST 3 l 피아니스트 조성진
바람과 함께 나타난 방랑자, 음악과 함께 사라지다 _최나경
46 FROM MUSIC l 지휘자 케이스 스칼리오네 &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
가을의 바이올린 _이미라
52 RECORD ISSUE l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
변덕이 두렵지 않다 _류태형
54 FOCUS ON l 첼리스트 박진영
종말을 넘어 희망으로 _양경원
58 INSIGHT l 피아니스트 서형민
그리고, 남겨진 것들 _장혜선
60 FOCUS l 발레리나 김주원
인연은 귀하고 소중하여 _장혜선

GAEKSUKS CHOICE

122 CONTEMPORARY COMPOSER l 작곡가 장은호
세상의 소리를 담은 선 _송주호
128 RECORD ① l 실내악으로 축소된 관현악곡 명반
작아져야 ‘거리’를 둘 수 있다 _이재준
131 RECORD ② l 이달의 신보
134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38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바그너 마음에 난 구멍
144 INTRODUCTION l 핀란드 음악창고
음악계를 수놓는 북극의 오로라 _송준규
148 GLOBAL ORCHESTRA CEO l 핀란드 방송교향악단 대표 투라 사로티에
민족주의 정신을 계승하다 _박선민
152 GAEKSUK INFO
160 LOCAL STAGE
164 GAEKSUK NOW 1 l 대구시립국악단
제14회 한국무용의 밤 & 제199회 정기연주회 _이미라
166 GAEKSUK NOW 2 l 국민대 산학협력단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지원 사업 ‘히스토리움’ _박찬미
168 GAEKSUK NOW 3 l 금정문화회관 ‘금어기행’ _엄상준

LIBRARY

170 오페라 속 여인의 삶과 사랑 2 l 엘리자베스 여왕
여왕의 비밀스러운 사생활 _오주영
174 홍승찬의 窓 56 l 베토벤 가문
176 강민선의 라틴 클라시카 7 l 편곡이라는 디자인
178 ARTIST‘S ESSAY l 자신을 믿으세요 _손나래
180 영화 l 윤희에게 _최재훈
182 신간 l ‘바이블 클래식’ 외 _장혜선
184 SUPPORTERS ESSAY l 게임 덕분에 높아진 음악 감수성 _객석 서포터즈 3기
188 정기독자선물
192 EDITORIAL _송현민











44 COVER STORY
피아니스트
손민수
베토벤을 닮아간, 그 오랜 시간 _이미라·박서정

gaeksuks eye

16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100주년 기념 축제 _김운하
19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 _김동민
20 라 로크 당테롱 페스티벌 _전윤혜
22 도빌 음악 페스티벌 _배윤미
24 포디움 위 여성 파워 _오주영
30 ISSUE & NEWS
34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8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CURRENT

56 MEET THE ARTIST l 지휘자 파보 예르비
너와 나의 거리에, 음악 두기 _최나경
60 FOCUS ON l 피아니스트 김선욱
서른, 예순에도 _박서정
66 INSIGHT l 경기도극단 예술감독 한태숙
진동은 무한히 지속될 것 _김옥란
70 NEW MOVEMENT l 국립무용단 예술감독 손인영
춤과 무용단에 새로운 움직임을 _이미라
74 YOUNG ARTIST l 뮤지컬 배우 문은수
스무 살, 연착륙 성공! _박서정
80 CONTEMPORARY MUSIC l TIMF앙상블 & 지휘자 정헌
교향곡을 향한 새로운 선고 _송주호
84 DIALOGUE l 한국의 창작 오페라
드디어 성장기일까? _장혜선
92 MASTERCLASS l 사무엘 윤 마스터클래스
세상에 남을 스승의 뜻 _박찬미
94 FROM ABROAD l 지휘자 이든
과거가 힘이다 _박서정

GAEKSUKS CHOICE

98 영 아티스트 포럼 앤 페스티벌 ‘현악본색’ _양경원
99 듀오 피다 데뷔 리사이틀 _류태형
100 발트 앙상블 리사이틀 _양경원
102 국립극단 ‘화전가’ _배선애
104 여기는 당연히, 극장 ‘우리는 농담이(아니)야’ _김옥란
105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한민족 음악회 ‘기록과 상상’ _배인교
106 RECORD NEWS
110 RECORD REVIEW
세상의 모든 음악 11집 _장혜선
베토벤 교향곡 전곡 & 브람스 교향곡 전곡 _박서정
112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17 REVIEW & PREVIEW l 여름에 만난 축제, 가을에 만날 축제 _김주영·김태관·최재훈·박찬미
130 SPECIAL l 21세기 얼터너티브 국악
국악의 관습적 사운드를 거부하다! _장혜선·박찬미·박서정·이소영·김학선
148 INTRODUCTION l 노르웨이 음악창고
광활한 자연에서 움트는 음악 _송준규
152 GLOBAL ORCHESTRA CEO l 오슬로 필하모닉 대표 잉리 뢰위네스달
노르웨이 최고(最古) 오케스트라의 자부심 _박선민
156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작곡가의 여름날
160 GAEKSUK INFO
166 GAEKSUK NOW 1 l 성동문화재단 ‘베토벤 이야기’ 시리즈
168 GAEKSUK NOW 2 l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_장혜선
170 GAEKSUK NOW 3 l 피아니스트 윤현기 _박찬미
172 CULTURAL POLICY l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코로나 지원 사업 _송예원
174 LOCAL STAGE

LIBRARY

178 홍승찬의 窓_54 l 차이를 봉합하는 음악의 힘
180 ARTIST‘S ESSAY l 내 안의 이야기가 곧 세상에 존재하는 이야기이니 _이기쁨
182 강민선의 라틴 클라시카_5 l 탱고의 꽃, 반도네온
184 영화 l 마티아스와 막심 _최재훈
186 신간 l ‘나의 사적인 예술가들’ 외 _이미라
188 SUPPORTERS ESSAY l 순수예술×대중예술, 모호해진 경계 짓기 _객석 서포터즈 3기
194 정기독자선물
200 EDITORIAL _송현민



"월간 객석은 음악·레코드·연극·뮤지컬·무용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소개합니다.<BR> 전세계 통신원들의 생생한 현지 취재, 최고 필진의 권위 있는 평론, 빠르고 정확한 기사, 세련되고 감각적인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






 

42 COVER STORY
코로나 시대에 다시 모인
마에스트로 14인
2020 교향악축제 스페셜 _객석 편집부

gaeksuk's eye

18 2020 BBC 프롬스 _이성우
20 파리에 젊은 피 수혈 완료! _배윤미
22 유럽 축제의 기류 _오주영
24 취소와 축소, 온라인 _김동민
28 ISSUE & NEWS
32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6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CURRENT

84 FOCUS l 대전국제음악제 명예 예술감독 금난새
좋은 리더의 필수 덕목 _장혜선
86 NEW TRADITIONAL l 판소리로 정복한 팬텀싱어, 고영열
판소리 들고, 대중 속으로 풍덩 _송현민
90 INSIGHT l 배우 박해미
끝은 꼭 해피엔딩! _장혜선
94 SPOTLIGHT l 라메르에릴
세계로 흐르는 한국의 섬과 바다 _박서정

GAEKSUK'S CHOICE

98 더하우스콘서트 줄라이페스티벌 _송주호
99 임주희 피아노 독주회 _류태형
100 임지영 바이올린 독주회 _양경원
102 액트리스 투: 악역전문로봇 _배선애
104 뮤지엄 애프터 다크 _신보슬
106 RECORD NEWS
110 DISC REVIEW l 코른골트의 오페라 _송현민
112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16 introduction l 당신이 몰랐던 스웨덴 음악창고
푸른 하늘, 금빛 연주자들 _송준규
120 GLOBAL ORCHESTRA CEO
로열 스톡홀름 필 예술감독 스테판 포르스베리 _박선민
126 close up l 이다지오 대표 틸 얀스코비츠
이 시대의 새로운 디지털 디제이 _박찬미
132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l 새처럼 부드럽게
138 SPECIAL l 광복 75주년 남북 예술교류사-현황과 미래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김성진 _장혜선
국립국악원 국악연구실장 김희선 _박서정
PLZ페스티벌 예술감독 임미정 _이미라
북한 출신 피아니스트 황상혁 _이미라
남북한 문화예술교류사 정리 _박서정
156 GAEKSUK NOW 1 l 플루티스트 비비아나 킴 _박찬미
158 GAEKSUK NOW 2 l 티엘아이아트센터 젊은 음악가 시리즈 _박찬미
160 GAEKSUK NOW 3 l 앙상블 조이너스 _이미라
162 GAEKSUK INFO
168 LOCAL STAGE

library

172 홍승찬의 窓_53 l 세상에 남은 불멸의 선율
174 ARTIST‘S ESSAY l 지금도 작곡가는 살아있다 _최재혁
176 강민선의 라틴 클라시카_4 l 탱고의 역사
178 SUPPORTERS ESSAY l 무대란 무엇이기에 _객석 서포터즈 3기
182 영화 l 벌새 _최재훈
184 VISUAL ART l 영적인 숭고함에 대하여 & 안개바다 위의 방랑자
숭고의 의미, 회화에서 일상으로 _박은영
188 정기독자선물
192 EDITORIAL _송현민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   2019년 07월

찬란한 삶의 선율


WELCOME INTERVIEW

말러와 슈트라우스로 물들 낭만의 정수, 죽음 너머의 세계를 탐미하다

말러와 슈트라우스는 낭만주의 음악의 정수로 뽑힌다. 특히 나치 시대의 굴곡진 동시대 역사를 살아낸 이들이 음악으로 표현한 인간 본연의 모습은 사뭇 다르게 다가온다. 마시모 자네티가 이끄는 경기필하모닉의 이번 마스터시리즈는 이 두 작곡가의 음악 세계를 조명한다. 말러 교향곡 4번과 슈트라우스의 ‘아폴로 여사제의 노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는 죽음과 삶, 인간의 깊은 내면을 꽤 뚫고 있는 작품들로, 2015년 오슬로의 소냐 여왕 콩쿠르 2위, 2016년 도밍고 콩쿠르에서 최고 여성 가수 1위를 수상한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의 음성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엘사 드레이지는 프랑스 ‘클래식 음악의 승리상’에서 보컬 디스커버리로 지명되었고 덴마크의 코펜하겐 오페라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젊은 오페라 가수상’을 수상했다. 특별히 함께 무대에 서는 경기필하모닉은 한국 오케스트라 최초로 말러 교향곡 5번 음반을 발매한 오케스트라이기에 말러만의 특별한 그들만의 호흡이 기대를 모은다.

파리 음악원을 졸업한 엘사 드레이지는 워너뮤직을 통해 2018년 첫 솔로앨범을 출시했고 현재 유럽 주요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 중이다. 2020년에는 사이먼 래틀과 다니엘 바렌보임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내한 공연을 앞둔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와 이메일 인터뷰를 나누었다.

한국에서 공연하게 된 소감이 궁금하다. 한국은 처음이라 굉장히 흥분되고 궁금하다. 늘 새로운 장소와 문화를 접하기 좋아하는 나에게는 의미있는 여정이 될 것 같다.

올해 파리 국립오페라에서는 어떤 활동 계획을 갖고 있는가. 현재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에서 체를리나 역을 맡고 있으며, 9월에 벨리니의 오페라 ‘청교도’에서 엘비라로 데뷔한다. 베르디 오페라에서는 ‘리골레토’의 질다 역을 맡게 되어 기대가 크다.

이번 내한 공연 때 들려줄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작품들은 각 작품마다 어떤 음악적인 감동이 있나? 모든 것이 삶으로 이어지는 ‘봄’에서 시작해서 죽으로 끝나는 ‘저녁노을’까지 이 4곡들은 서로 연결되면서 삶의 순환으로 이어진다. 중요한 것이 그 이어짐이 무척 긍정적이고 평화롭다는 것이다. 죽음은 삶에 대한 작별인사이기도 하지만 삶에 대한 축하이기도 하다. 그는 이 작품을 작곡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는데, 마치 자신의 삶 이후가 존재한다는 것을 음악으로 말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래서 그의 음악은 슬프지만 감동적이다. 그 안에 자연이 있고 여전히 남아 있는 삶의 신비로움은 또 다른 음악으로 승화된다. 죽음을 더 이상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 우리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과정이 아름답다.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를 부를 때 당신은 어떤 감정이 드나.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는 인생이라는 여정의 시작과 같다. 우리는 그 삶의 여정을 통해 저 너머의 세계를 바라보게 된다.

천국의 삶을 노래한 말러의 교향곡 4악장은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생각하나. 말러 교향곡 4번에서는 소프라노 솔로가 4악장과 마지막 악장을 장식한다. 말러의 교향곡 4번은 자연과 전원의 모습들이 잘 드러나 있다. 이 전원적인 분위기를 섬세하게 묘사하기 위해 오케스트라를 매우 독자적으로 사용하며, 중세의 독일 민속 노래를 인용한다. 그의 음악은 슈트라우스의 가곡에도 깊은 영감을 주었다. 뛰어난 유머감각 역시 곡 속에 녹아있다.

당신에게 천국은 어떤 존재인가. 천국이 말러의 교향곡 4번 같다면 정말 흥미로울 것 같다. 농담이다. 사실 나는 천국이나 지옥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지금 내 삶 그 자체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느낀다.

음악적인 영감은 어디에서 받는가. 내가 읽는 책, 보는 그림, 전시들이 내 음악적 자양분이 되고 음악 그 자체로부터도 영감을 받는다. 자연에서,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좋은 영감을 받는다. 음악처럼 나를 생기있게 하는 것이 있을까. 노래는 내 영혼이다.

음악을 통해 당신이 나누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사람들이 마음속에 삶에 대한 아름다움을 가득 채워 넣는 특별한 경험을 했으면 한다. 음악회에서 만나게 되는 작품을 새롭게 해석하고 통찰하고 관심을 갖게 된다면 그 안에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음악을 듣고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국지연 기자 사진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마시모 자네티/경기필하모닉(협연 소프라노 엘사 드레이지)

7월 19일 오후 8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7월 20일 오후 5시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말러 교향곡 4번 외




[출처] 월간 객석 (2019년 07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10Star 텐아시아(텐스타)
  


빅이슈 코리아 The Big Issue Korea (우편배송)
  


빅이슈 코리아 The Big Issue Korea (우편배송)
  


음악저널
  


전라도닷컴
  


    







踰좎뒪듃留ㅺ굅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