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주문조회 | 이용학교/기관/기업 | 고객센터

Best 패션/ 시사잡지 | Best 헤어샵/ 카페잡지 | Best 초등생/ 중학생잡지


        

 
[분야] 상세검색   
패션 / 뷰티   
여성 / 리빙   
요리 / 건강   
아동 / 교육   
독서 / 논술   
남성 / 스포츠   
시사 / 경제   
여행 / 취미   
과학 / 수학   
영어 / 어학   
미술 / 디자인   
건축 / 인테리어   
문화 / 예술   
컴퓨터 / 산업   
교양 / 종교   
 
원클릭 연장
  • 아크테릭스
  • 매거진F 18호 커피
대량구독지원
해외신문

[우편]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잡지샘플 보기
발행사 :   웹스미디어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광고/마케팅,
발행횟수 :   격월간 (연6회)
발행일 :   짝수월 15일 발행됩니다.
정기구독가 (12개월) :  108,000 원 90,000 (17%할인↓)(배송료무료)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 월간 웹[w.e.b]과 월간 아이엠[IM]이 통합되어 월간DI로 발행됩니다. 검색창에 월간DI를 검색하세요.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2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최근호 정기발송일( 11월호) :

정간물명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발행사

  웹스미디어

발행일

  짝수월 15일 발행됩니다.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첫호만 택배 나머지 우편 )

수령예정일

  매월 25일 이전에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재발송 방식

  택배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6412-0125 / nice@nicebook.kr)

유의사항


  

 

 

 ※ 월간 웹[w.e.b]과 월간 아이엠[IM]이 통합되어 월간DI로 발행됩니다. 검색창에 월간DI를 검색하세요.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2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033

LETTER

034

PREVIEW

036

NEWS CLIPPING

042

SELF PAPARAZZI

044

PUBLISHER TALK

구글과 네이버에 대한 SEO, 이 또한 대화의 연장선

046

close up

048

SWEET HOME

천혜성 매디브 대표는 욕심쟁이 후후훗!

“고객의 고객도 내 고객”

056

UX COLUMN

왜 사용자에 ‘이유’를 물어보면 안 될까?

구글 머터리얼 디자인의 변화로 본 인사이트

065

book

066

PEOPLE

텍스트 내비게이터, 김강령 UX 라이터

074

YELLOW BOOK

베일 벗은 카카오웹툰, 혁신과 낯섦 사이에서

082

INNOVATION

KB국민카드 UX 라이팅 가이드라인 수립, ‘국민’은 안다

IBK기업은행, 고객 관점에서 어렵고 불편한 문장 싹다 걷어낸다

‘이것’만 있으면 유튜브 조회 수 오른다는데… 알고 보니 아바타?

094

ICT AWARD KOREA 2021

INTRO. 디지털의 미래, ICT AWARD KOREA 2021

INTERVIEW. 디지털 정보영재와 IT 산업, 선순환적 정보문화 조성할 것

GRAND PRIX. ICT Award KOREA 2021 통합대상

PRIZE. ICT Award KOREA 2021 수상업체

112

UX ADVISER

앱 아이콘 사이즈는 어떻게 작업해야 하나요?

116

UI BOOKMARK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브랜드의 다양한 시도

121

PHOTOGRAPHY

북유럽을 담다 혼자 걷는 길

122

CLOSE UP

124

YOUTUBER

당근마켓 남편들 만났습니다

132

MARKETING INSIGHT

메타버스 시대,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 ①

137

SEO

유튜브 SEO(유튜브 최적화)에 대한 모든 것

142

MARKETER STORY

행동하는 소비자를 위해 브랜드가 해야 할 일

150

DIGITAL MARKETING

멈출 수 없는 중독성, 대세가 된 숏폼

158

MARKETING CLASS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e커머스 팁 4가지

162

HOT ISSUE

언택트 시대, MZ세대가 라이브 방송을 찾는 이유

166

HOT PLUS

쿠키가 사라진 세상의 희망, 어드레서빌리티

174

DATA MARKETING

디지털 환경에서 방문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

180

DeLorean SPECIAL

디지털 시대 디자이너, 업데이트될 것인가? 업그레이드할 것인가?

199

APP STORY

리뷰 기능 기획 시 참고해야 할 7가지 기준과 사례

212

SELF PAPARAZZI

214

CONSUMER TREND

팬데믹이 바꾼 마케팅,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220

FWA

224

CAMPAIGN

프레임아웃, 한살림 온라인 장보기 프로젝트

MZ세대의 놀이터가 된 ‘아트닷컴’

브라이언에잇, 스타일 리바이벌 프로젝트

236

B CUT

238

SHARE THE BRAND/PARTNERS

240

SHARE THE BRAND/THE BEST OF BEST 




 







CONTENTS 

033

LETTERS

마거릿 대처

034

PREVIEW

036

BOOK

037

Photography

북유럽을 담다 반가운 인사

038

SELF PAPARAZZI

040

PUBLISHER TALK

데이터 시대, 우리는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042

SWEET HOME

아빠 노해영 대표가 터놓은 ‘프레임아웃의 스무 살 자서전’

노해영 프레임아웃 대표

050

CREATIVE

현실 너머 이상을 바라보는 곳 VA Studio

크롬 브라우저 200% 활용 방법

트렌디한 아이디어, 어디서 얻을까?

064

CASE STUDY

바쁜 개발자를 위한 테크니컬 라이팅 십계명

왓챠 “넷플릭스? 함께 시장 키우는 동반자”

072

DIGITAL MARKETING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보물지도

080

PEOPLE

좋은 질문을 도출하는 양승화 데이터 분석가

088

HOT PLUS

인터넷 그 자체였던 ‘익스플로러’, 이젠 안녕

095

HASH TAG

요즘 리워드 광고는 ‘달라 달라’, 특색 4가지

100

INNOVATION

태생부터 삐딱했던 카카오뱅크, 그러자 혁신이 보였다

104

CLOSE UP

106

YELLOW BOOK

이제는 디자이너도 분석할 때

110

UX COLUMN

LEAN START UP,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

114

UI BOOKMARK

픽셀에서 느껴지는 촉감, 햅틱

118

UX ADVISER

404 Not Found_UX 디자인과 개발

122

CAREER

김나이 커리어 엑셀러레이터가 제안하는 일잘러 전략 7가지

124

MOBILE MARKETING

모바일 게임 수익 극대화하는 ‘하이브리드 수익화 전략’

128

MARKETER STORY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134

COMPANY INSIGHT

라이브커머스는 어떻게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꿨을까?

LAB543 라이브커머스팀

148

APP STORY

100명에서 3,900명으로, 13개월 동안 뉴스레터를 운영하며 느낀점

162

MARKETING INSIGHT

소비, 경험을 넘어 존재(Being)와 마주하다

차세대 마케터에게 필요한 데이터 기반 사고법

174

MARKETING CLASS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e커머스 팁 4가지

182

MARKETING COLUMN

매드몬스터와 이호창, 부캐가 본캐되는 시대

187

DATA MARKETING

이커머스 마케팅 백서

194

HOT ISSUE

메타버스의 진화, 끝이 보이지 않는다

초개인화 시대, 강해지는 취향 마케팅

202

DE LOREAN

비주얼 콘텐츠 전문가의 조건

210

FOCUS

온라인 이벤트의 미래, 4가지 예측

212

SEO

웹 검색에 유용한 최적의 글쓰기

218

FWA

222

BEST CREATIVE

이름 그대로 선택(Pick)되는 엔터타이어먼트, 타이어픽

232

CAMPAIGN

IKEA JAPAN 웹사이트가 성공적인 커머스 사이트로 거듭난 비결

236

B CUT

238

SHARE THE BRAND/PARTNERS

240

SHARE THE BRAND/THE BEST OF BEST




 







CONTENTS

033

LETTERS

라떼 그릇

034

PREVIEW

036

BOOK

037

Photography

북유럽을 담다 찰나를 걷는다

038

SELF PAPARAZZI

040

SWEET HOME

경영하는 CEO 허승일의 告白, 그리고 Go-Back 스토리

허승일 미디어포스얼라이언스 대표

052

PEOPLE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정영우 BX디자이너

060

MARKETER STORY

취향이 콘텐츠가 되는 곳

하태희 29CM 리더

068

APP STORY

100명에서 3,600명으로, 13개월 동안 뉴스레터를 운영하며 느낀점①

078

COMPANY INSIGHT

억대 매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고?

LAB543으로 오삼

085

CLOSE UP

086

FWA

090

HOT PLUS

지구는 어벤져스가 지키는데, 디자이너는 누가 지켜?

‘디고디원찬’이 있잖아 유튜버 디고디원찬

098

CASE STUDY

“당근마켓? 지역기반 커뮤니티잖아”

100

SELF PAPARAZZI

102

HASH TAG

네이버웹툰은 왜 포인트 리워드를 제공하는 걸까?

110

DIGITAL MARKETING

JPG 하나가 785억 원? 나만의 시그니처, NFT

116

MARKETING INSIGHT

옴니채널 3.0 시대를 맞는 마케터의 자세

122

LOUNGE

‘우리 산업이 3D? 자네, 화성에서 왔나?’

디지털 에이전시를 자세히 톺아보다, 대표 4인 좌담회

132

HOT ISSUE

콘텐츠가 구매로 연결되는 시대

‘쿠키’가 사라진 미래,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당신의 가수에게 투표하라’, 문자투표서비스의 모든 것

144

DELOREAN

유쾌함을 주는 아이디어

150

FOCUS

객체와 주체의 차이, 참여하는 ‘버즈빌’의 리워드 광고

하승원 버즈빌 이사

156

UI BOOKMARK

애플, IBM, 에어비앤비 전용서체에 어떤 흥미로운 사연이?

21세기 상형문자, 이모지

166

UX ADVISER

UX 디자인과 개발_Lottie와 Json

173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19

진정한 사진을 만나다 Fotografiska museet

174

YELLOW BOOK

디자인 윤리를 실무에서 검증할 수 있을까?

178

UX COLUMN

제작 과정 중심의 한글디자인 배우기

186

UX COLUMN

좋은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작업자의 태도

190

MOBILE MARKETING

마케팅 자동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

194

DATA MARKETING

이커머스 마케팅 백서

199

MARKETING CLASS

몰로코의 마케팅 교양 수업, 마·교·수

204

MARKETING STORY

당신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나요?

208

SECURITY

내 사업장에 맞는 보안 설계의 중요성

다양한 근태관리를 위한 시스템 도입과 워라

214

CAMPAIGN

‘전자책’을 뛰어넘어 ‘독서라이프’를 지향하는 No.1 플랫폼

매그넘빈트, 예스24 eBook 앱 UI·UX 리뉴얼

218

CAMPAIGN

100년의 정성과 경험을 하나로! ‘신세계조선호텔 통합 멤버십’

매그넘빈트, ‘신세계조선호텔 통합 멤버십’ 프로젝트

222

CAMPAIGN

지금 시대에 종이 메뉴판? 우린 태블릿으로!

디지털다임, 데이터온 탭오더 앱 구축

230

CAMPAIGN

밥상으로 전하는 이 한마디의 진심

TBWA KOREA, 비비고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

236

B CUT

238

SHARE THE BRAND




 







CONTENTS

033

LETTERS

거울

034

PREVIEW

036

BOOK

037

DIGITAL DICTIONARYⅠ

038

SELF PAPARAZZI

040

SWEET HOME

‘광고 프레임’에서 벗어난 ‘차이’, 그리고 최영섭 대표의 통찰력

최영섭 차이커뮤니케이션 대표

048

SWEET HOME

“고객 로열티를 효율적으로 높이는 방법”

김영순 세일즈포스 상무

056

CLOSE UP

058

HOT ISSUE

‘클럽하우스, 왜 열광할까’… 서비스 디자인의 중요성

066

HOT ISSUE

메타버스, 브랜드 액티비즘을 빼놓고 브랜딩이라뇨?

072

DELOREAN

광고 카피처럼 Write Copy

078

MARKETER STORY

인디뷰티 브랜드 러브바드가 전하는 ‘믿음’에 대한 이야기

084

MARKETING STORY

마케터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090

CONSUMER TREND

'여행'을 그렇게 다 가져갔어야만 속이 후련했냐?

096

DATA MARKETING

이커머스 마케팅 백서

102

DIGITAL MARKETING

당신의 디지털 마케팅이 성과 있었던 6가지 이유

106

MARKETING INSIGHT

4차 산업혁명 시대, 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할까

111

SPECIAL REPORT

프롤로그. “집에서 다 돼” 지금은 혼코노미 시대

1부. 1인 가구 스낵컬쳐, 웹툰과 웹소설

2부. 집콕? No. 집쿡! Yes

3부. 헬스기구 렌탈하고 빵을 구독하다

122

HASH TAG

직딩을 위한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팁

126

HASH TAG

‘전통적 금융 서비스 지형’ 스스로 뒤흔든 금융계, 왜?

128

TREND FOCUSING

인플루언서로 가는 2021 SNS TREND 5가지

134

FWA

138

PEOPLE

LINE을 뉴디자인하다

이신혜 프로덕트 디자이너

146

YELLOW BOOK

디자이너의 말 그릇

150

UI BOOKMARK

웹디자인의 교과서, 애플

브랜드의 동화적인 상상

160

UI·UX GUIDE

“CTA 버튼으로 전환율을 높이고 싶다”하시는 분께 드리는

올인원 가이드

168

UX ADVISER

UX 포트폴리오를 위한 체크리스트 15가지

174

ARTIST INTERVIEW

이상함과 예쁨 사이 그래픽 디자이너 흠냐웨 작가

180

HOT PLUS

미네르바 스쿨, 하버드보다 입학하기 힘든 ‘가장 선택적인 학교’

186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 18 스웨덴 사과 축제 - Kivik

187

photography

북유럽을 담다 비현실적 현실

188

UX COLUMN

제작 과정 중심의 한글디자인 배우기

198

APP STORY

기획자의 모바일앱 뜯어보기

205

DIGITAL DICTIONARYⅡ

206

COMPANY INSIGHT

여기 있었네? 내가 꿈꾸던 회사, 매디브

고객과 임직원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물하다

213

UX COLUMN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이 

따뜻하긴 해도 전부는 아니잖아요

216

GALLERY TOUR

화가는 시를 그리고, 시인은 그림을 쓰네

미술이 문학을 만났을 때

220

CAMPAIGN

과몰입 ‘잘’하는 MZ세대 주목!

갓(God) 유니버스 탄생 비화, 한국야쿠르트 위장간 통합캠페인

228

CAMPAIGN

교보문고 모바일 화면, 어쩐지 편하더라

더피프티원, 모바일 교보문고 주요화면 개편

232

CAMPAIGN

마법 같은 가전, 더 마법 같은 웹사이트

더즈 인터랙티브, SK매직 웹사이트

236

B CUT

238

SHARE THE BRAND




 







000_목차+판권

033

LETTERS

가제는 개편

034

PUBLISHER TALK

꿈은 ‘이루는 것’이 아니라 ‘지키는 것’

<디지털 인사이트> 발행인 류호현의 꿈

036

PREVIEW

038

CLIPPING

독자를 새롭게 만나기 위한 분주한

<디지털 인사이트>의 두 달의 여정

034

BOOK

044

SELF PAPARAZZI

046

SWEET HOME

“고객의 고객, 사돈의 팔촌까지 이해해야 한다” 

송지우 LAB543 대표

052

SWEET HOME

“데이터와 통계 너머를 통찰 하는 힘” 

김동현 코마스인터렉티브 상무

058

CLOSE UP 

기후 위기 폰트

The Climate Crisis Font

그동안 나눴던 나눔, 이제는 더 많이

Sharing like never before

060

PEOPLE

더 나은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지켜야 할 것

김성연 프로덕트 디자이너

068

YELLOW BOOK

더 나은 마이크로 카피를 위한 몇 가지 팁

와이어프레임과 프로토타입 구별하기

074

UX COLUMN

‘본다’라는 행동에 대한 잡담 ②

076

UI·UX GUIDE 

그래서 UX가 정확히 뭔데?

080

UI·UX GUIDE 

F 패턴을 활용해 방문자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085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 17

일상을 들여다보다 – 스웨덴ICA

086

UX ADVISER

정보화 시대, 알아야 살아남는다

096

HOT PLUS

업계 1위 젝시믹스 애슬레저룩

사람 잡는 브랜딩 전략

102

ITEM

슈트핏의 완성? 화웨이 스마트워치 GT2 PRO면 돼

106

MARKETER STORY

문구회사가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112

CASE STUDY

넷플릭스의 콘텐츠 골든타임, ‘90초 룰’

118

CASE STUDY

잘 나가던 버거킹, 로고를 왜 바꿨을까?

122

HOT ISSUE

트렌드를 이끄는 자본주의 키즈

128

MAERKETING STORY

다들 든든한 ‘빽’ 하나쯤은 있지 않나요?

134

DIGITAL MARKETING

연봉만 7억 원, 수상한 그녀의 정체

집에만 있기가 답답해? 가상 스토어로 해결하자

142

MARKETING CLASS

몰로코의 마케팅 교양 수업, 마.교.수.

146

MOBILE MARKETING

모바일 게임 광고에서

유저 유입과 참여도를 높이는 방법

150

MARKETING COLUMN 

2020년을 뒤흔든 마케팅 키워드 총정리

2021년 피부에 와닿을 5가지 마케팅 트렌드

156

HASH TAG

이케아가 음식물 쓰레기를 표현하는 방식 

사랑받아왔고 앞으로도 사랑받을 앱

160

DATA MARKETING

이커머스 마케팅 백서

162

CONSUMER TREND

당신도 소유보다 ‘경험’이 중요한가요?

이불 밖은 위험해? 그럼 ‘언택트 쇼핑’하면 되지

MZ세대는 자린고비? 티끌모아 ‘플렉스’

170

MARKETING INSIGHT

경쟁력 있는 마케터가 일하는 법

175

DIGITAL DICTIONARY

176

FWA

FWA 창립자 롭 포드 인터뷰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184

COMPANY INSIGHT

전문성과 노하우로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답다 

‘변하지 않는 가치’에 집중한 BAT 박준규 대표

190

CAMPAIGN

BAT가 만드는 ‘세상을 바꾸는 브랜드’ 

마이스킨솔루스 IMC / 당근마켓 브랜드 필름 /

올버즈 퍼포먼스 마케팅

196

GALLERY TOUR

코로나 시대의 전시, 2020 서울 코로나

202

ZOOM IN

‘영원히 떠났던’ 너를 만났다

206

AWARD

2020 THE WEBBY AWARDS

210

SECURITY

당신의 재택근무를 반기는 해커

213

UI BOOKMARK

다시 돌아온 스큐어모피즘

218

APP STORY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220

BEST CREATIVE

이게 대체 무슨 광고야?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228

CAMPAIGN

함께 뛸 수 없다면 런택트(R:UNTACT)로 

2020 세이브더칠드런 런택트 국제어린아마라톤

232

CAMPAIGN

특별한 롯데제과가 더 특별해졌다 

이트라이브, 롯데제과 홈페이지 리뉴얼

236

B CUT

238

SHARE THE BRAND




 







014~018_contents_staff
0.25
SMALL TALK
0.26
best sns contents & PREVIEW
0.28
book
0.30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6
close up
가장 안전해야 하는 곳  Ghost
‘보통 사람’이라는 환상 Nobody is normal
계속해서 들어야 할 이야기 Barbie and Nikki Discuss Racism
공연은 계속되어야 한다 The show must go on
0.40
hot tour
지속가능한 이케아를 만나다  이케아 랩(IKEA Lab)
0.42
GALLERY TOUR
미래의 여행을 생각하다 뚝섬미술관 ‘여행갈까요’
0.44
REVIEW A
기꺼이 브랜드가 된 사람들, 비마이비(Be my B) 웹사이트
0.46
REVIEW b
올해 쌓은 마음의 양식, 북적북적
0.48
hot issueⅠ
친환경 시대와 기업의 역할
0.52
HOT ISSUEⅡ
당근님들의 나라 중고시장, 커뮤니티가 되다
0.54
COMPANY INSIGHT
시장을 리드하는 ‘차이나는 클래스’ 차이커뮤니케이션의 경쟁력
0.60
TREND FOCUS
Z세대 “우릴 공략하려면 이것 만큼은 신경 써주셔야죠”
0.64
MARKETER STORY
흥하는 브랜드SNS의 특징 4가지
브랜드SNS 담당자를 만나면서 생각한 것들
0.68
MARKETING INSIGHTS
메타데이터 ‘의미있게’ 분석하자!
0.72
DATA MARKETING
이커머스 마케팅 백서
이커머스가 자사몰을 키워야 하는 이유
0.74
APP MARKEING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앱 마케터를 위한 4가지 팁
0.76
MARKETING STORY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
디테일의 지속성
0.80
BEST CAMPAIGN OF THE MONTH
끊임없이 쏟아지는 즐거운 이야기
스푼라디오 브랜드 필름
0.84
BEST WEB OF THE MONTH
당신의 펀드, 어디서 만날까요?
미래에셋자산운용 홈페이지 리뉴얼
0.88
BEST WEB OF THE MONTH
더위버크리에이티브, SM그룹 및 계열사 웹사이트 구축  
0.92
BEST PLATFORM OF THE MONTH
T팩토리에서 만나는 간편한 통신 생활 플래닝!
디지털다임, T팩토리 리테일테크 서비스 구축
0.96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 16 블랙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도서관
0.98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1.00
COVER INTERVIEW
아트워크는 선율을 타고 그래픽 아티스트 나나
1.04
SECURITY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진화된 자율점검  
1.07
TIP&TECH
VR, 이제 골프채도 길이·무게 느낀다
1.10
CONTENTS SROTY
‘BTS’ ‘킹덤’ 한류 디지털 콘텐츠, 물 찼으니 노 저어야 할 때
1.12
CONTENTS GUIDE
구글이 수집할 수 없는 웹사이트는 어떻게 수습해야 할까?
1.16
PEOPLE
브랜드 디자이너가 디자인 경험을 쌓는 법
김지윤 토스 브랜드 디자이너
1.20
UX COLUMNⅠ
예쁜 디자인이 중요할까?
UI/UX에서의 심미적 사용성 효과
1.24
UX COLUMNⅡ
시니어 세대를 위한 모바일 UX디자인 Tips
1.29
UI BOOKMARK
다크 모드 파헤치기
1.34
UX COLUMN Ⅲ
‘본다’는 행동에 대한 잡담 ①
인지심리학과 뇌과학에서 배우는 UX디자인
1.38
UX COLUMN Ⅳ
‘현금 없는 사회’와 ‘아이폰 도둑’의 상관관계
만질 수 없게 된 돈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1.40
APP STORY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1.43
EPILOGUE
1.44
SHARE THE BRAND 




 








메타버스·OTT·5G 등 미래 커머스를 위한 컨퍼런스   2021년 09월



페이스북·MS·알리바바·구글 등 글로벌 기업 콘텐츠 전문가 참여
-메타버스, OTT, 5G, 미래 커머스 주제로 열리는 온·오프라인 컨퍼런스

 

 

 

 

구글, 알리바바, 페이스북,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9월 광주에 모인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9월 10일(금) 오전 9시 30분, 다목적 1홀에서 2021 광주에이스페어(ACE Fair)가 마련한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CDC)’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메타버스, OTT, 5G, 미래 커머스 등을 주제로 열띤 강연과 기조연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 기업에는 △SK브로드밴드 △라이프스퀘어 △래몽래인 등의 콘텐츠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기조연설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환을 선언한 페이스북 제임스 헤어스톤(James Hairston) 부사장이 ‘메타버스, 그 이상의 콘텐츠(Metaverse, Beyond Contents)’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에 대한 페이스북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이진하 스페이셜(Spatial) 공동 창업자 겸 최고개인정보책임자(CPO)가 ‘인터넷과 공간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재택근무가 뉴노멀이 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달라진 일과 여과의 모습, 공간과 거리의 제약이 없어지는 미래와 이런 변화가 우리 가치관 및 창의성·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

News Today

메타버스·OTT·5G 등 미래 커머스를 위한 컨퍼런스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 대거 참여하는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

Posted on 2021년 8월 26일 @ 11:25   Editor 김 성지
\'Share\'
\'\'

페이스북·MS·알리바바·구글 등 글로벌 기업 콘텐츠 전문가 참여
-메타버스, OTT, 5G, 미래 커머스 주제로 열리는 온·오프라인 컨퍼런스

구글, 알리바바, 페이스북,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9월 광주에 모인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9월 10일(금) 오전 9시 30분, 다목적 1홀에서 2021 광주에이스페어(ACE Fair)가 마련한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CDC)’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메타버스, OTT, 5G, 미래 커머스 등을 주제로 열띤 강연과 기조연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 기업에는 △SK브로드밴드 △라이프스퀘어 △래몽래인 등의 콘텐츠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기조연설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환을 선언한 페이스북 제임스 헤어스톤(James Hairston) 부사장이 ‘메타버스, 그 이상의 콘텐츠(Metaverse, Beyond Contents)’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에 대한 페이스북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이진하 스페이셜(Spatial) 공동 창업자 겸 최고개인정보책임자(CPO)가 ‘인터넷과 공간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재택근무가 뉴노멀이 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달라진 일과 여과의 모습, 공간과 거리의 제약이 없어지는 미래와 이런 변화가 우리 가치관 및 창의성·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는 ‘메타버스는 더 나은 현실 세계를 만드는 기술이다’라는 주제로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 구성 요소, 메타버스 적용 등을 강연한다. 이어 메타버스 핵심 개념으로 디지털 트윈과 MR(Mixed Reality)을 다루며, 이와 함께 B2B 시장 MR과 디지털트윈 사례 연구를 선보인다.

헤더 스튜어트(Heather Stewart) 디지털 마케팅 디렉터는 ‘Unconventional Metaverse’를 주제로, 벤 레그(Ben Legg) 구글 유럽 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YouTube는 어떻게 콘텐츠와 커머스를 융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온·오프라인이 동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열린다. 영어로 진행되는 해외 연사 발표 시에는 동시 통역 서비스도 제공된다.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 참가 희망자는 2021 광주 ACE Fair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이달 말까지 등록 시 참가비 3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6인 이상 단체는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출처]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2021년 09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사랑
  


컴퓨터 월드 computer world
  


임베디드 월드 Embedded World
  


디지털 미래와 전략
  


네트워크 타임즈 Network Times
  


    







踰좎뒪듃留ㅺ굅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