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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거진F 18호 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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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신문

[택배] 매거진F 컬렉션(13~18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식품/요리,
발행횟수 :   격월간 (연6회)
발행일 :   
정기구독가 (12개월) :  90,000 원 81,000 (10%할인↓)(배송료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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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시 신청 월과 상관없이 13~18호가 발송되는 소장용 컬렉션 잡지입니다. 

  (발행기간: 2020년 3월-13호~ 2021년 1월-18호, 총 6권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발행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기간과 상관없이 6권(13~18호) 발송해 드리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구독 신청 후 배송은 주문 다음 주 월요일에 일괄 발송됩니다. 

 

* 주소가 변동될 경우 <고객센터>로 전월말까지 변경된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 변경 미고지로 인한 재발송 비용은 독자 부담입니다.

  (고객센터 02-6412-0125~8)












 

 


이 책에 대하여

매거진 《F》는 매거진 《B》와 배달의민족이 함께 인류의 식문화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식재료를 선정해 소개하는 푸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입니다. 매거진 《F》를 통해 우리가 늘 일상적으로 먹고 있는 음식을 구성하고 있는 재료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재배되거나 만들어지고, 어떤 종류가 있으며 지역마다 그 쓰임이 어떻게 다르고, 그와 관련한
경제적 효과는 어떠한지, 그리고 쉐프들은 그 재료를 어떻게 다루는지에 대해 각각의 소재마다 깊게 조망해
보고자 합니다.

 

 

공동 저자 소개

 

우아한형제들

20106월 창립한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대표가 만든 푸드테크 컴퍼니입니다. 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돌파한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라는 비전 아래 배달문화를 바꾸고
있으며, 배달앱에만 머무르지 않고 종합 푸드테크 기업으로 나아가 배달의민족 외 배민라이더스, 배민찬, 배민상회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 《B

매거진 《B》는 전 세계의 균형 잡힌 브랜드를 매월 하나씩 소개하는 광고 없는 월간지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브랜드 관계자부터 브랜드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싶어 하는 이들까지,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모두를 위해 만드는 진지하지만 읽기 쉬운 잡지입니다.

 

 

이슈 소개

 

커피는 오랜 시간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아온 음료로 여러 국가와 도시에서 저마다의 문화를 형성해왔습니다. 토양이나 산지 환경 등에 따라
다양한 풍미를 지니고, 다루는 사람의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개성이 표현되기에 패션만큼이나 기호와 취향을
대변하는 지표로 여겨집니다. 커피 체리 내부의 생두가 테이블 위에 올라오는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 농부와 로스터, 바리스타 등 수많은 사람이 개입되어 전 세계적으로 1,0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산업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더불어
사회와 커뮤니티의 교류를 대변하는 카페 문화는 라이프스타일과 연결된 모든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합당한 값을 치르고 커피를 소비하는 공정무역은 물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커피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움직임을 통해 훌륭한 커피 경험에 대한 재정의가 이루어지는 중입니다.

 




    



최근호 정기발송일( 11월호) :

정간물명

  매거진F 컬렉션(13~18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주식회사

발행일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택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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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시 신청 월과 상관없이 13~18호가 발송되는 소장용 컬렉션 잡지입니다. 

  (발행기간: 2020년 3월-13호~ 2021년 1월-18호, 총 6권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발행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기간과 상관없이 6권(13~18호) 발송해 드리니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구독 신청 후 배송은 주문 다음 주 월요일에 일괄 발송됩니다. 

 

* 주소가 변동될 경우 <고객센터>로 전월말까지 변경된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 변경 미고지로 인한 재발송 비용은 독자 부담입니다.

  (고객센터 02-6412-0125~8)





    











 

목차

 

2 Intro

 

8 Letter from F

 

12 Behind the Scene

커피 산업의 구성원과 역할 소개

 

14 Nordic Coffee Scene

노르딕 커피 신에서 확인한 스페셜티 커피의 현재와 미래

 

40 Academic Manual

역사와 문화, 클래스, 트렌드 등 커피 지식 백과

 

58 Coffee Encyclopedia

원두의 종류부터 로스팅까지 커피 가이드

 

62 Interview

62 Tim Wendelboe 스칸디나비안 커피 신의 상징적 인물 ‘팀 벤델보에 커피’ 창립자, 팀 벤델보에

68 Geoff Watts 다이렉트 트레이드 방식을 도입한 커피 신의 아이콘 ‘인텔리젠시아 커피’ 부사장, 제프 와츠

 

74 New Paradigm

커피의 본질에 집중하는 카페

 

90 F Cut

패키지로 표현한 카페별 브랜딩 감각

 

98 Coffee Table

완벽한 한끼를 위한 커피

 

106 Cup of the Day

SNS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는 커피와의 관계

 

110 Home Brewer

자신만의 커피 세계를 구축해가는 4인의 브루잉 마니아

118 Interview

118 Masashi Goto혁신적인 생두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티피카’ 창립자, 고토 마사시

 

122 Cafe Society

도시별 라이징 카페 리스트

 

136 Festival

서울 카페쇼를 비롯한 세계 커피 페스티벌

 

142 Coffee Mate

커피 시장의 트렌드를 바꾼 결정적 도구와 기기

 

146 Market

종류별로 알아본 레디 투 드링크 커피 제품

 

150 References

커피 관련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책과 영상

 

158 Dictionary

 

159 Index


 













 







 

2 Intro

 

8 Letter from F

 

12 Refreshment

아이스크림을 대하는 사람들의 정서를 읽을 수 있는 포스팅

 

16 Messages From Ice Cream

다층적 아이스크림 문화를 살피는 브랜드 슬로건과 플레이버 라인업

 

20 Sweet Dreams

아이스크림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 아이스크림 메이커 6인의 스토리

 

46 Academic Manual

역사와 전통, 트렌드 등으로 살펴보는 아이스크림의 이모저모

 

66 4 Players

미국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한 4개의 파인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74 F Cut

사진으로 보는 아이스크림의 결정적 순간

 

82 On The Farm

지속 가능한 목축업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는 전미 최초의 유기농 크리머리, 스트라우스 패밀리 크리머리

 

88 Interview

88 Sam Mason천재적 플레이버 조합으로 주목받는 ‘오드펠로스’ 공동 창립자, 샘 메이슨

96 Matteo Casone 미식으로써의 아이스크림을 창조하는 ‘라 마뉘팍튀르 드 글라스 알랭 뒤카스’ 젤라티에리, 마테오 카소네

 

102 Dining Recipe

디저트 숍과 다이닝 레스토랑의 아이스크림 활용 메뉴

 

110 Interview

110 Ben Denzer 아이스크림과 책으로 시각 예술 작품을 만드는 아티스트, 벤 덴저

124 Ice Cream Shops

브랜딩과 굿즈가 돋보이는 아이스크림 숍

 

136 Tableware

아이스크림 경험에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는 테이블웨어

 

138 Market

동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별 아이스크림

 

142 References

아이스크림 메이커들의 쿡북

 

150 Dictionary

 

151 Index


 













 







■ 목차

 

2 Intro 

 

8 Letter from F 

 

12 Origin

한국 고유의 채소 문화에서 비롯된 나물

 

16 Namul Tour

한국의 자연환경과 지역별 맛, 풍습을 경험할 수 있는 3곳의 나물 산지

 

50 Encyclopedia of Namul

대중적인 것부터 희귀종까지 종류별로 정리한 나물의 손질법, 보관법 등 기초 정보

 

56 Calendar

한 눈에 볼 수 있는 봄나물의 수확 시기표

 

58 Academic Manual

한국 식문화에 뿌리 깊게 자리해온 나물의 역사와 맛과 향미에 관한 실험 등 관련 이슈

 

72 F Cut

잎 하나하나에 담긴 나물의 소박한 아름다움

 

82 Interview

82 Joseph Lidgerwood 한국 식재료를 바탕으로 자유롭고 실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에빗’ 셰프, 조셉 리저우드

88 Taehwan Ryu 여행을 통해 체득한 로컬 식재료 지식을 요리에 담는 ‘류니끄’, ‘돼장’ 오너 셰프, 류태환

92 On The Table

창의적인 조리법으로 나물의 가치를 재해석한 파인다이닝

 

104 One Good Meal

‘때 맞춰 먹는’ 음식을 중시하는 3인의 나물 밥상

 

110 Interview

110 Haseulram Song 반찬을 일종의 타파스로 여기며 하나의 메인 요리로 대하는 ‘마마리마켓’ 오너, 송하슬람

114 Retail

스타트업부터 전통 시장까지 다각화되는 나물 판매 시장

 

128 Movement

식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소규모 단체들

 

134 Market

카테고리별 나물 제품 리스트

 

138 References

가 취재한 전문가들이 추천한 책과 영상

 

146 Dictionary

 

147 Index














 







 

목차

 

2 Intro

 

8 Letter from F

 

12 On the Farm

동물 복지를 실천하는 대표 농장

 

18 Farmhouse Rules

직접 작물을 재배하며 여유롭고 목가적인 삶을 추구하는 3인의 농장 라이프스타일

 

38 Guide to Eggs

대표적 조류알의 종류와 특징, 보관 방식과 요리법 등 조류알에 대한 기초 정보

 

44 Academic Manual

완전식품이자 범지구적 식재료인 달걀의 역사와 기본 조리법, 관련 이슈

 

60 F Cut

농장의 환경과 사육 방식을 가늠할 수 있는 새로운 지표, 달걀 패키지

 

68 Morning Habits

달걀의 인기를 증명하는 소셜미디어 속 아침 메뉴 관련 피드

 

72 Interview

72 Walter Manzke 밝고 자유로운 캘리포니아의 감성과 최상의 식재료로 LA의 아침을 활기차게 만드는 리퍼블리크오너 셰프, 월터 맨즈케

76 Mamoru Sugiyama 4대째 가업을 이으며 전통 스시를 계승하는 긴자 스시코우 혼텐오너 셰프, 스기야마 마모루

82 The Egg Spot

건강하고 트렌디한 미식을 추구하는 도시에서 발견한 창의적 달걀 메뉴

 

106 One Good Meal

달걀로 하루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4인의 식탁

 

114 Interview

114 Bill Granger 1993년 시드니에 자신의 이름을 딴 카페 빌스를 열고 호주식 브런치를 세계에 전파한 빌스, 그레인저 & 컴퍼니창립자, 빌 그레인저

120 Delis & Shops

친근함과 전문성을 내세운 일상 속 미식의 발원지

 

132 Industry

식문화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플랫폼

 

136 Tools

달걀 요리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도구

 

138 Into the Market

카테고리별 달걀 제품 리스트

 

142 Cookbooks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요리 전문가들의 쿡북

 

150 Dictionary

 

151 Index


 













 







 

목차

 

2 Intro

 

8 Letter from F

 

12 Message From A Bottle

브루어리들이 발신하는 메시지

 

14 Brew Pubs

서브컬처의 상징이자 크래프트 맥주 신의 흐름을 주도하는 열띤 경연장, 도시별 브루 펍

 

26 Insight

크래프트 맥주의 범위와 정의

 

30 New Wave New Brewery

자연 발효 맥주부터 남은 빵으로 만든 친환경 맥주까지, 동시대 크래프트 맥주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브루어리

 

60 Academic Manual

대중성을 기반으로 진화해온 맥주의 역사, 전통, 스타일

 

76 F Lab

두 가지 시판 제품으로 도전한 홈 브루잉

 

80 Hops Harvest

영국 남부 켄트에서 4대째 홉을 재배하는 휴킨스 홉스 농장

 

86 Varieties

크래프트 비어의 상징적 재료가 된 홉의 대표 주자

 

88 Interview

88 Florent Ladeyn  플랑드르 식문화를 재해석한 현대적 요리와직접 빚은 맥주를 선보이는 ‘오베르주 뒤 베르 몽’ 오너 셰프, 플로랑 라뎅

96 On the Table

맥주에 대한 관점을 바꾼 맥주와 미식의 만남, 맥주 페어링

 

106 Beer Lovers

맥주 애호가 4인의 맥주 예찬

114 F Cut

맥주 패키징에 담긴 양조 철학과 스타일

 

122 Interview

122 Brian Strumke  스틸워터 대표 브라이언 스트롬케가 말하는 크래프트 맥주 신의 미래

 

128 Retail

새롭고 힙한 맥주로 가득한 보틀 숍

 

140 Into the Market

스타일별로 고른 맥주 셀렉션

 

144 References

세계 각국의 영향력 있는 맥주 전문가들이 만든 책과 영상

 

148 Outro

 

153 Dictionary

 

154 Index



  







목차

 

2 Intro

 

8Letter from F

 

12Oregon Seafare

로컬 야생 해산물 채집 브랜드블루 사이렌 셸피시

 

26Clam Divers

야생 조개를 채집하는 다이버들

 

30Clam Exploration

농경시대 전부터 인류의 자원이 된 조개

 

38Academic Manual

역사, 상징, 전통 메뉴 등으로 알아본조개 관련 상식

 

52 Fishmongers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을 지지하는 각국의해산물 취급 전문가

 

74F Cut

조개껍데기에 새겨진 자연 진화의 신비

 

84Interview

84 Shina Wysocki·Marco Pinchot

조개 양식은 환경 복원과 경제적 이익을창출하는 산업이라 말하는 첼시 팜의 오너샤이나와이소키와 비즈니스 디벨로퍼 매니저마르코핀초

 

90Coastal Foragers

광활한 바다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직접 식재료를얻는 채집가들

 

96Interview

96Jacob Harth추적 가능한 해산물에 대한 중요성을 환기시키는셰프 제이콥 하스

106On the Table

무수한 응용과 도전을 통해 재탄생한 조개 메뉴

 

 

130 Into the Market

해양 생태계를 존중하는 방식으로 생산된양식 조개와 편의성을 강조한 가공식품

 

134 References

조개 전문가와 셰프, 해양 야생 채집가들이추천하는 책

 

142 Dictionary

 

 

143 Index













 








잡지 맛보기가 없습니다.








    





바 앤 다이닝 Bar & Dining + 사은품
  


월간 비건 Begun
  


매거진F 컬렉션(19~24호),매거진에프 Magazine F
  


월간베이커리 Bakery
  


파티시에 Patiss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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